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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EO 성공사례

성공사례 일람

해외 인터넷 쇼핑몰 A사
"사이트 제작 초기단계, 방문자 늘리기가 무엇보다 급선무였습니다."


A사의 사이트

일본인을 주요 고객으로 하는 의류쇼핑몰을 운영하는 A사. 일본에서 한류바람을 타고 한국의 패션에 관한 관심도 높아지는 것을 포착, 일본을 타겟으로 한국에서 유행하고 있는 패션 스타일과 관련된 온라인 의류 쇼핑몰을 설립.

그렇지만, 사이트 제작 단계라 컨텐츠가 부족하고, 외부에 사이트에 대한 인지도가 없었으며, 무엇보다도 사이트에 대한 방문자수, 유입량등이 절실했습니다.

또한, 주요 타겟이 일본인 이용자인 만큼, 일본의 주요 검색엔진의 키워드 검색을 통한 일본인 이용자 수 확보가 중요한 과제로 떠올랐습니다.

"대상 사이트를 가장 잘 나타내는 키워드를 선정하여 SEO 시책 제안"


분홍색 부분이 자연검색결과창

먼저 검색엔진 마케팅에 있어서, 국내의 주된 검색엔진 마케팅 방식인 검색결과창의 광고틀에 광고를 게재하는 「키워드 광고」와는 다르게 접근 할 필요가 있었습니다.

일반적으로 광고틀보다 검색결과가 보여지는 공간이 많은 「자연검색 결과창」(왼편 사진의 분홍색 부분)의 상위권에 노출이 가능하게 하는 SEO시책을 제안했습니다.

의류쇼핑몰을 이용해 본 소비자는 누구나 공감하겠지만, 쇼핑몰이 보여주는 내용과 내가 원하는 것이 동일하다면 구매를 하게 됩니다.

이와같이 키워드 선정에 있어서도, 검색량이 많으며, 유저의 목적·행동에 직결하는 키워드를 선정했습니다.

자연 검색으로부터의 유입을 최대화하기 위해, 내부 시책의 최적화 및 알고리즘에 맞춘 외부 시책을 제안했습니다.

 

"시책 후 방문자수 약 700% 증가!! "

시책 키워드가 검색결과 10위권내로 진출, 이용자에게 인지도를 높이고, 방문자수를 대폭 증가시켰습니다. 뿐만 아니라, 시책 키워드와 연관성이 있는 키워드 검색을 통한 유입도 증가했습니다.

사이트 개설 이후 지속적인 사이트 내용 보충으로 방문당 열람하는 페이지 수도 증가했습니다.

[고객 프로필]

■일본 대상 의류 쇼핑몰 사이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