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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EO 성공사례

성공사례 일람

해외 인터넷 쇼핑몰을 운영하는 KEIARU
"대표키워드 상위노출로 저조한 유입자수를 개선시키고 싶었습니다."


KEIARU 사이트

일본인을 주요 고객으로 하는 KEIARU는 한국 화장품 및 의류를 중심으로 해외 쇼핑몰 사업을 전개하고 있는 업체로, 홈페이지 자체는 기존 컨텐츠의 양이 많을 뿐만 아니라, 품질 또한 높아서, SEO적으로 최적의 사이트였습니다.

그렇지만, 사이트 유입을 살펴볼 때, 몇몇의 세부키워드(롱테일 키워드)로만 유입이 이루어지고 있는 상태였으며, 대표키워드(빅키워드)에 의한 유입의 부재는 다양한 키워드로의 유입을 위해 꼭 해결해야하는 과제였습니다.

타겟 고객에게 보다 효율적으로 어필하기 위해, 그리고 무엇보다도 유입자수를 개선시키기 위한 대책이 절실했습니다.

 

"타겟 고객에게 효율적으로 어필할 수 있는 대표키워드의 선정"


분홍색 부분이 자연검색결과창

먼저 일본의 검색엔진 마케팅에 있어서, 국내의 주된 검색엔진 마케팅 방식인 검색결과창의 광고틀에 광고를 게재하는 「키워드 광고」와는 다르게 접근 할 필요가 있었습니다.

일반적으로 광고틀보다 검색결과가 보여지는 공간이 많으며, 검색결과에 노출되는 키워드의 다양화를 꾀할 수 있는 「자연검색 결과창」(왼편 사진의 분홍색 부분)에 대한 SEO시책을 실시하기로 하고, 사이트 컨텐츠와 연관성이 크며 검색 이용자에게 효율적으로 어필할 수 있는 대표키워드(빅키워드)로의 상위노출을 제안했습니다.

또한, 자연 검색으로부터의 유입을 최대화하기 위해, 내부 시책의 최적화 및 알고리즘에 맞춘 사이트 수정을 제안했습니다.

 

"전반적인 방문자 효과 개선!! "
SEO성공사례

시책 키워드가 검색결과 10위권내로 진출함과 동시에, (SEO시책을 개시한 날 로부터 1개월후와 3개월후를 비교했을 때) 방문수, 순방문자 수, 페이지뷰, 평균 페이지뷰가 약 100%이상 향상 되는 등 전반적인 방문자 효과가 개선되었습니다.

SEO성공사례

또한, 검색 이용자의 빅키워드에 의한 유입으로 인하여, 빅키워드에서 파생된 약 800개의 키워드에 영향을 주게 되었습니다. 또한, 주요 유입 키워드에 사이트명인 KEIARU가 포함되는 등 이용자에게 사이트를 알리는데도 성공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방문자수 및 검색유입 개선에 성공한 KEIARU는 여기에 그치지 않고, 장기적인 마케팅 플랜을 세우고, 적극적인 고객 유치에 힘쓰고 있습니다.

[고객 프로필]


■회사명 : KEIARU(일본 대상 화장품 및 의류 전문 쇼핑몰 사이트)
■URL : http://keiaru.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