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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EO 성공사례

성공사례 일람

해외 인터넷 쇼핑몰을 운영하는 C사
"일본 시장 진출을 위한 마케팅 수단으로 SEO를 선택."


C사 사이트

이미 한국 온라인 임부복 시장에서 가격 경쟁력과 뛰어난 디자인으로 경쟁력에서 우위를 차지하고 있던 C사. 한국 국내 시장에 그치지 않고 한류를 타고 한국 패션을 받아들이기 시작하고 있는 일본 시장에 진출하여 브랜드 인지도의 향상을 통한 판매 증가를 노렸습니다.

 

"자연검색결과 상위노출을 통한 안정적이고 지속적인 브랜딩 전략 설립"


분홍색 부분이 자연검색결과창

일본시장에 대한 브랜드 인지도 향상을 위한 검색엔진 마케팅에 있어서, 사이트 품질지수와 입찰가에 기반하여 이용자들의 눈이 머무르는 게재위치를 두고 다른 경쟁사들과 실시간으로 다퉈야하는 키워드 광고보다는 일본 주요 검색엔진의 검색 결과 구조상, 주목도와 신뢰도가 상대적으로 높은 「자연검색 결과창」(왼편 이미지 분홍색 부분)에 고객의 사이트를 노출시키기로 하고, 그에 적합한 SEO시책을 제안했습니다.

SEO 시책을 위한 키워드 선정에 있어서, 사이트 컨텐츠와 연관성이 크며 검색 이용자에게 효율적으로 사이트명을 알릴 수 있는 대표키워드(빅키워드)의 상위노출을 제안했습니다.

또한, SEO의 효과를 높이기 위해, 구글의 검색 알고리즘에 맞춘 사이트 수정을 제안했습니다.

 

"대표키워드 뿐만 아니라 사이트명 검색을 통한 유입이 증가!!"
SEO성공사례

SEO 시책 효과로 대표키워드가 검색결과 10위권내로 진출함과 동시에 검색엔진을 통한 사이트 트래픽이 급증하였으며, 재방문자 뿐만이 아니라 신규 방문자수도 함께 증가하였습니다.

또한 일반명사(마터니티○○,△△마터니티 통신판매 등)로 검색하여 방문하던 신규 방문자가 2번째 이후의 방문에는 브랜드명(사이트명, 이미지 속의 회색 네모)으로 검색하여 방문함으로써, 결과적으로 브랜드명 검색수가 증가, 일본시장에서의 브랜드 인지도 향상에 기여하였으며, 최종적으로 고객사의 매출 증가에 기여했습니다.

특히, 브랜드명 뒤에 '입소문'이라는 키워드까지 포함된 키워드로도 검색 유입이 증가하는 등 고객사의 사이트가 확실하게 브랜드로 자리잡았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SEO성공사례

또한, 시책후에 CTR(클릭률)도 크게 향상된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사이트가 1위로 노출 되었을 때의 CTR(24%)부터 10위에 노출 되었을 때의 CTR(4%) 까지, 모두 일반 키워드 광고를 통해서는 얻기 힘든 클릭률을 보이고 있습니다.